본문 바로가기

경제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 안내 (똑똑하게 이용하자)

선물로 도서문화상품권을 받은 경우에 보통 서점을 가는데요. 꼭 그러실 필요는 없습니다. 요즘에는 이것을 가지고, 여러 가지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해요. 사용처를 살펴보니 실제로는 2000개 이상의 온라인, 25000개 이상의 오프라인 상에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 정도면 거의 현금 수준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이든 필요한 것을 구매할 수 있으니까요. 그럼 사용처를 정리한 내용을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 모두 파악하기.

1. 이번에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사용처와 도서문화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이 맞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북앤라이프 사이트를 통해 진행하면 되는데요. 사이트에 접속해서 설명 드리도록 할께요.



2. 북앤라이프에서는 도서문화상품권 구입처, 매입방법, 충전, 사용처에 대한 안내가 상세히 나와 있어요. 메뉴에서 사용을 누른 후 사용처를 클릭해 주세요.



3. 이동한 페이지에서 상호명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돼요. 상품을 구매하려고 하는 가계의 상호명을 입력해보세요. 보시는 바와 같이 도서는 물론이고, 쇼핑, 영화, 공연, 뮤직, 게임, 아이템, 방송 등 여러 분야에 사용할 수 있어요.

 

 

 

4. 가맹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너무 많기 때문에 전부 알려드릴 수는 없어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을 몇 가지 뽑아서 알려드릴게요. GS25, 피자헛, 투썸플레이스, GS슈퍼마켓, 뚜레쥬르, CGV, 롯데시네마, KFC, 아웃백, 교보문고 등이 있어요. 보시는 바와 같이 오프라인에서는 접근성이 좋은 편의점이나 슈퍼마켓에서 많이 사용해요. 그 다음으로는 커피숍을 갈 때나 외식을 할 때 사용하고요.

 

5. 온라인에서는 교보문고, 인터파크, GS샵, 페이코, YES24도서, CGV 등에서 주로 사용해요. 도서문화상품권 답게 책을 구매하는 데에 사용하는 사람이 많네요. 온라인 게임을 즐겨하신다면 스팀샵, 스팀팩, 넥슨, 리그오브레전드 등에서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6. 여러 가지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를 알려드렸는데요. 북앤라이프 사이트에 이용할 때 사용처 소식(이벤트 등)을 꼭 확인해보세요. 일시적으로 상품권을 사용하지 못하거나 제휴가 끝난 사용처에 대해 알려줘요.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이런 일이 발생하면 난감할 수 있으니 미리 알고 있는 것이 나아요.

 

 

이번 시간에는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와 관련 소식을 알아보았는데요. 가끔 지마켓이나 옥션 등의 인터넷 쇼핑몰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권을 팔기도 해요. 적게는 3%에서 많게는 9% 정도로 할인된 가격으로 팔더라고요. 이렇게 사면 상품을 현금으로 살 때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어요.